-
울산경찰청사
울산경찰청은 1945년 10월 울산경찰서 개서를 시작으로 1979년 10월 울산남부경찰서 신설, 1991년 12월 울산동부경찰서 신설, 1999년 7월 울산지방경찰청 개청, 2004년 11월 신청사 준공·이전, 2021년 01월 울산경찰청으로 개쳥하였다.
-
청장집무실
청장집무실 한편에 위치한 참모회의 석은 청장 주재로 365일 오전, 오후 회의를 개최하는 등 시민과 함께하는 경찰행정을 펼치기 위한 청장의 지휘철학이 담긴 장소이다.
-
무궁화 홀
무궁화홀은 울산 시내 전경을 바라보며 식사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잘 정돈된 시설과 맛있는 반찬은 직원과 민원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.
-
미리내홀
무궁화홀을 확장하여 다수의 인원이 식사 또는 다목적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다.
-
달빛갤러리
달빛갤러리는 청사 2층 로비에 조성된 예술작품을 전시하는 문화공간으로 청사를 방문한 시민들이 자유롭 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작품을 관람할수 있고, 상시 오픈되어 있다.
-
112신고센터
한해 373,805건(2014) 이상의 각종 신고사건을 처리하는 112신고센터는 울산경찰청 산하 전 112순찰차를 통제 하며 최대한 빠른 신고 출동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밤낮 없이 노력하고 있다.
-
프레스센터
프레스센터는 울산 경찰 주요시책을 시민들에게 알려 이해와 협조를 구하는 장소이며 시민들의 감시 하에 경찰행정을 펼침으로써 경찰행정의 민주화, 투명화 구현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.
-
화합마당
4층 발코니에 조성된 화합마당은 업무에 지친 직원들이 잠시 휴식을 취하기 위해 들리는 장소이다.
-
대강당 (혁신의 장)
214석의 좌석을 갖춘 대강당은 청장을 비롯한 울산경찰청 전 직원이 한 자리에 모여 급격히 변화하는 치안환경에 대한 대응방안 강구, 조직혁신 등 주제발표 및 토론을 벌이는 장소이다.
-
울산경찰 역사관
1945년 해방 이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울산경찰의 역사를 관람할 수 있도록 울산경찰의 연혁과 사진, 경찰 장비와 문서류 등을 전시하고 있다.
-
체력단련장 (체력이 시민안전)
체력단련장은 경찰관의 체력증진을 위해 제공되는 장소로 러닝머신, 벤치프레스 등 다양한 운동기구를 갖 추고 있다.
-
추억만들기
추억만들기 코너는 약 20평의 부지에 내용연한이 지난 순찰차와 싸이카를 배치, 경찰청을 방문한 어린이들 이 경찰제복을 입고 직접 조작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, 청사를 배경으로 경찰캐릭터를 활용한 포토죤도 설치 되어 있어 어린이들이 견학하기에 안성맞춤이다.
-
함월정(투호,고리걸기)
기존 청사 내 동편 정자를 직원들의 공모를 통해 “함월정”이라 명하고 문서 없는 열린 회의와 간담회 장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특히, 함월정 앞 뜰에는 고려시대 때부터 행해지던 투호와 고리걸기를 설치하는 등 즐거운 휴식공간으로 이용되고 있다.
-
달빛계단
청사 내 운동장과 테니스장을 이어주는 달빛계단은 현관→함월정→테니스장→추억만들기→현관으로 이어 지는 산책길인 길이 410m의 함월로 개설에 따라 설치된 계단으로 길이 26m, 54계단으로 이루어져 있다.
-
추모의 공간
현충원, 충혼탑 등에 있는 순직 경찰관들의 위패를 한곳에 모아 청사정문 옆에 울산경찰 추모의 공간을 만들었다.
-
축구장, 함월테니스장
청사 내 축구장과 함월테니스장을 조성하여 동호회 활동 등 직원 여가 생활을 지원하고 있으며, 또한 일과시 간 불문하고 일반인에게 개방해 경찰과 시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.
-
홍보탑
서비스차원 경찰편의행정의 일환으로 청사 정문 우측에 홍보탑을 설치하여 시민들을 위해 각종 안내 문구를 게재하는 등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있다.